원포인트 시스템 교육

 

 
   


원 포인트 시스템이라 명명된 교육 형태

본 아카데미는 교육 시스템이 타 학교와 극명하게 다릅니다. 원 포인트 시스템이라 명명된 교육 형태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그곳에서 모두 함께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홈페이지 내에서 수강하면 여러 명이 접속할 시 다운되거나 버퍼가 심함) 자신의 개인 홈페이지가 생성되면 그곳에서 원 포인트 시스템에 의한 수강이 시작됩니다. 서버용량이 충분하다 항변하는 곳이 있지만 그 교육방법은 이미 전근대적으로 현대에는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원 포인트 시스템이란 북미 아이비리그 학교에서 실시한 후 큰 호평을 받고 현재까지 실시하고 있는 교육 시스템입니다. 매 학기에 해당 과목을 일괄 지급하고 일괄 시험 보는 구태의연한 교육방법이 아니라 한 과목을 4차례에 나누어 수강을 완료하는 시스템입니다. 

해당 학기 방에 들어가 공부하는 시스템은 강의동영상으로 수강하기에 내실없는 공부를 할 수 있는 개연성이 많습니다. 본 아카데미에서는 많은 인력과 시간, 물질이 필요하지만 고집스럽게 원 포인트 시스템 강의지급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두 가지입니다.

 

첫 째는 완주하여야겠다는 것입니다. 

만학도 들인 선지생도들이 시각적으로 많은 강의를 수강하여야 한다는 부담을 덜어주어 완주를 돕고 싶은 것입니다. 1학기에 해당하는 많은 강의동영상 수를 보며 좌절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피곤함을 무릎쓰고 책상 앞에 앉았는데 강의동영상이 한 학기 분량임에도 수십개 있다면 누군들 지레 겁먹지 않겠습니까. 대체 8학기 강의 동영상 수는? 4학기 강의 분량이? 하면서 말입니다.


본 아카데미는 이와 같은 우를 범하지 아니하고 실시간으로 강의를 4강의씩 나누어 지급해 드림으로 완주를 돕고 수강실적이 원활하지 못한 학생을 독려하며 완주를 돕습니다.



둘째는 공부의 내실을 기하기 위함입니다. 
동영상이기에 마치 드라마 시청하듯 많은 강의를 수강하고 시험과 레포트를 제대로 관리하는 학사행정 시스템이 부실한 가운데 다음 학기로 넘어가는 우를 범하지 않아야겠다는 것입니다.
 한 학기에 해당하는 많은 과목을 내실없이 훓트는 식의 수강으로 일관하기 쉽지만 본 아카데미의 원 포인트 강의 지급 시스템은 그와 같은 우를 범하지 않습니다. 실시간으로 강의를 지급하며 재학생 모두의 신학의 내실을 돕기 때문입니다.

매 학기에 해당하는 과목을 수강한 후 그 많은 과목들에 대한 리포트와 시험 준비를 각각 하는 시간도 몇 개월이 소요될 것입니다. 그러나 본 아카데미의 원 포인트 시스템에 의한 수강 형식으로 조기 도태 없는 양상이 본교 수강생들에게 충분히 증명 된 사실입니다. 한 과목당 평균 리포트 분량이 A4 용지 5매 이상인 점을 감안하면 더욱 지속하여야 할 시스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본 아카데미의 업무량은 몇 배가 힘들고 학교 직원도 다수 고용하여야 하는 부담이 있지만 만학의 수강생이 대부분인 점을 감안하여 본 아카데미의 인적, 물질적 부담을 감수하며 이들이 완주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