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훈련 실시

 

 
   

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

Get Adobe Flash player


본 아카데미 부설교회에서 목회훈련을 실시 함

4~50대가 재학생인 점을 감안하면 이들이 부교역자로 교회와 성도를 섬기면서 나름의 목회훈련 받을 기회가 전무 하다고 할 때, 이와 같은 현상은 심각하다 판단했습니다. 아무리 매월 정기 쎄미나를 통하여 목회 실전적 요소를 강의 수강케 한다 하여도 이는 이론이기에 실제적 훈련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판단하여 본 아카데미 부설 교회인 총신교회를 설립하였습니다. 

 

본인들이 더욱 기도로 준비하고 있었던 터라 호응이 좋았습니다.  이사장인 제가 소망하고 있는 인원에는 다소 미흡하다 하여도 먼 지방에 있는 재학생들까지 목회훈련에 참여하면서 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훈련 내용은 부교역자들의 사역을 경험적으로 체감하는 것입니다.  예배준비, 찬양인도, 대표기도, 설교, 전도, 경건훈련 등을 병행하며 훈련에 임합니다.

 

주일 낮 예배만 이사장인 강요셉 목사가 설교하고 기타 모든 공 예배(주일 저녁예배, 수요기도회, 금요철야기도회)를 훈련생들이 로테이션으로 각자에게 주어진 차례대로 훈련에 임합니다. 국내 최초로 진행되고 있는 목회훈련이 중요한 것은 흉내는 낼수 있지만 그 내용은 실소를 금치 못할 수준으로 목표로 하는 수준에 도달하기 힘들 것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